'느낌만' 아니었다마사지의 과학적 효과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조선


머리를 부풀리기 위해 머리카락을 들고 끝에서부터 두피 쪽으로 머리를 빗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이 방법은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는데 치명적이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비비거나 털어내면 모발이 쉽게 손상하므로 두드리듯 말린다. 수건은 가급적 흡수성이 좋은 제품을 사용하고 가능하면 자연적으로 공기에 말리는 것이 좋다. 뜨거운 바람에 말리게 되면 머리카락의 수분이 바짝 말라 부러지기 쉽다. 아침에 시간에 쫓겨서 머리를 말리기 위해 드라이기를 쓸 때는 가능한 한 시원한 바람으로, 30cm이상 멀리 두어 사용하고, 완전히 마르기 전에 드라이를 끈다.


또한 림프가 흐르는 방향으로 쓸어내려 주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다. 이렇게 근거리 화면을 보면서 우리의 눈은 피로해지고 이는 흐릿한 시야, 안구건조, 통증과 이물감, 충혈 심하면 두통 등의 증상까지도 유발합니다. 그렇다고 화면을 안 본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에 눈의 피로가 심해지기 전에 미리 풀어주는 것이 좋은데요, 이에 즉각적으로 효과를 보실 수 있는 방법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잦은 염색이나 탈색, 파마 등을 하는 경우 모발자체에 손상이 가해질 뿐 아니라 심할 경우에는 두피의 염증을 초래할 수도 있어 탈모를 초래하기도 한다. 또한 머리고정을 위해 머리핀이나 머리장식품 등을 사용하게 되면 모발이 손상되어 쉽게 부러질 수 있으며 심하게 머리를 잡아당기거나 레게 머리를 하는 경우에는 견인성 탈모도 유발할 수 있다.


저는 저 자신을 위해서라도 이에 대해 좀 더 파고 들고자 했습니다. 닥터 버그펠드와 저는 이야기를 나누었고 곧 그녀 자신 또한 얼굴 마사지 운동의 지지자라고 딱잘라 말할 수 없다는 것이 들어난 것입니다. “얼굴 마사지 운동이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증명하는 연구나 조사는 존재하지 않으나, 아마 그것이 유용할 것이라는 것은 납득할만한 가정입니다.“라고 닥터 버그펠드가 말했습니다. “비록 적극 추천할 만 한 일은 아닐지라도 어떤 상황에서는 효과적일 수 있다고 믿습니다. 하지만 특히 피부가 나이들어갈수록 얼굴 피부를 움직이려 하거나 피부를 너무 많이 조작하려고 하지 않을 것입니다.


다시 아래 방향으로 주무르며 내려가는 것이 한 세트. 손목을 시계 방향과 그 반대 방향으로 돌려주고, 손가락은 관절 중심으로 잡아당기듯 마사지 해주고 마무리한다. 디스크나 골다공증을 앓는 환자이거나 체력이 많이 떨어져 있는 경우, 또 임신 중인 여성들은 마사지에 더욱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는데요. 하지만, 자신의 몸 상태를 고려하지 않고 지나차게 마사지에 의존하다 근육 통증 등의 부작용을 호소하며 병원을 찾는 환자들도 적지 않습니다. 오랫동안 지켜보다 보면 싫어하는 행동도 알게 됩니다. 머리를 만지거나, 발을 만지작 거리거나, 배를 까뒤집거나 하는 행위들 말입니다.


마사지는 긴장을 완화할 뿐만 아니라 손상된 근육 조직을 재생하는 데 도움이 된다. 연구원들은 최근 마사지를 생쥐에서 시연하고 동시에 메커니즘을 명확히 했다. 전문 잡지 "Science Translational Medicine"는 기계적 스트레스가 조직에서 염증성 전달 물질과 면역 세포를 빠르게 제거하여 치유를 촉진한다고 보고했다.


마사지를 받는 도중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거나 뿌욱, 우렁찬 방귀가 새어 나온 경험. 오장육부가 이리저리 움직이고 압까지 가해지니 그럴 수밖에. 실제로 관리할 때도 방귀가 나오면 참지 말라고 이야기합니다.” 태와선 배은정 대표의 설명이다.


그러나 림프들이 순환되지 않아 막히게 되면 면역력이 저하됨은 물론이거니와 심한 경우 순환 장애로 인한 저림 증상이 생길 수도 생긴다. 먼저 림프계 순환이 잘 이루어지지 않으면 피부 및 피하지방 안에 비정상적으로 림프액이 축적되면서 고농도 단백질로 변화한다. 이때 팔과 다리, 얼굴 등이 다양한 부위가 비정상적으로 크게 붓는다.


이마 중앙에서부터 시작해 바깥쪽으로 원을 그리면서 천천히 마사지를 해주다가, 자연스럽게 관자놀이까지 내려오면서 마사지를 하면 됩니다. 그 후 눈썹 쪽의 혈자리인 찬죽, 어요, 사죽공을 차례대로 꾹꾹 지압해줍니다. 우리 눈 안에서 볼록렌즈 형태로 존재하는 수정체는 수정체에 연결되어 있는 모양체근과 소대의 움직임을 통해 초점을 맞추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귀와 눈 사이에 있는 오목한 부위인 태양혈을 부드럽게 지압해줍니다. 이마에서부터 시작해 눈, 코, 볼, 입, 목까지 천천히 내려가면서 해주면 됩니다. 부위별 근육을 마사지로 풀어준 뒤 혈자리를 눌러주는 것까지 한 세트입니다. 양손을 사용하여 왼손은 시계 반대 방향으로, 오른손은 시계 방향으로 움직이도록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마사지 해주시면 됩니다.


막힘없는 혈액순환은 피부에 보습을 주는 것과 자외선,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만큼 피부건강의 핵심요소이다. 원활한 혈액순환은 피부세포에 영양분을 공급, 불순물과 독소가 빠져나가게 되어 피부를 건강하게 한다. 우리는 보통 아침에 깨어나 피부를 보았을 때, 전날보다 창백해져 있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지 않은 원고(환자)가 의료행위의 불완전성이나 불법행위를 입증하고, 이에 따른 인과관계까지 입증하는 것은 한계가 있으므로, 법원은 입증책임을 완화해 적용하고 있습니다.

분당 오피 오피사이트 강남 가라오케 오피사이트 분당 오피사이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